티스토리 뷰

다이슨 청소기 실사용 후기 / 장점 / 단점 / DC62



안녕하세요~ 으니파파 입니다~


무선청소기를 구입하는 가정이 점점 늘어나는 추세인데요,


확실히 선이 없이 사용한다는 점은


상당히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.


무선청소기 중에서도 


인지도가 가장 높은 "다이슨"


오늘은 다이슨 청소기..


그 중에서도 V62 모델을 1년 간 사용해본


실사용 경험담을 토대로 장단점을 알려드릴까 해요~



다이슨 청소기를 구입하게 된 것은..


저의 강력한 추천(?) 때문이었습니다.


광고나 진열된 제품을 보았을 때..


왠지 저에겐 남자의 로망을 자극하는 듯한..


그런 느낌을 주게 만들었거든요.


그렇게 구입하고 이제 1년이 흘렀네요..



[ 장 점 ]


1. 심플한 디자인


모던해 보이는 디자인이 정말 마음에 들구요


조립할 땐 트랜스포머를 연상시키는 느낌입니다.


벽걸이 거치형으로 되어 있는데..


벽에 걸어두었을 때 인테리어 효과도 있습니다.


2. 강력한 흡인력


흡인력.. 장난 아닙니다..


제 느낌상으로는 이전 사용하던


S사의 유선 청소기보다 더 흡인력이 좋은 것 같습니다.


1년이 흘러도 성능도 변함이 없네요.


더욱이 모터 부분의 터보 옵션을 누르면


상상을 초월합니다.


3. 가벼운 무게감


손잡이 부분에 모터가 있어서


그 부분의 무게가 거의 다입니다.


게다가 그립감이 좋아서


가장 무거운 부분을 잡고 있다 보니..


청소할 때 앞 부분의 무게는 거의 느껴지지 않습니다.


4. 조립에 따른 활용도


아래 그림에서 보시면 A, B, C 부분이 분리가 가능합니다.


A는 모터이므로 필수로 있어야 하고..


B는 끼워도 되고, 없어도 되고..


C는 악세사리로 여러가지 형태의 툴이 제공됩니다.


B, C 조합을 통해 여러 용도로 사용이 가능합니다.


틈새 청소나 침구 청소도 간편히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.



그럼 이제 단점을 알아보겠습니다. 


[ 단 점 ]


1. 높은 가격


청소기 치고 상당한 고가입니다.


제가 구매할 때는 이런 저런 할인을 받아서 50만원대였는데..


할인을 받아도 그 정도니..


가격은 정말 깡패네요.. ^^;


2. 소음


강력한 흡인력 때문에 이해는 하지만..


그래도 소음이 꽤 있는 편입니다.


게다가 모터가 손잡이 쪽에 있어서


소음이 더 가깝게 느껴지는 것도 있습니다.


3. 배터리 사용 시간


무선청소기의 최대 숙제입니다.


제가 사용하는 DC62의 경우


완충 시 15분 사용이 가능합니다.


그런데 계속 누르고 있는 것이 아니므로


대략 저희 집 30평대를 겨우겨우


청소를 마칠 수준입니다.


사용 시간이 조금만 더 개선되었으면 좋겠네요.



지금까지 다이슨 청소기 실사용 후기를 통한


장점, 단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


구입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께서는


장단점 잘 살펴보시고 결정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~


이상으로 오늘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.



댓글